취업정보

숭실대학교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는 미래 사회의 핵심 역량인 자료분석 능력을 키우는 정보통계 트랙,
통계학과 보험수리 두 학문분야의 시너지를 극대화한 보험수리 트랙을 모두 가진 국내 유일한 학과입니다.

  한철 선배가 후배에게

한철

안녕하십니까? 2009년에 숭실대학교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 대학원을 졸업한 한 철입니다.

저는 현재 삼성생명-상품고객실-라이프케어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소는 프로젝트 그룹과 위험률 센터로 나눠지는데 저는 위험률 센터에서 주로 기초통계 집적관리(위험률 산출 용 기초통계 개발원제출 및 인가)와 사차손익 시스템 관리(상품/담보/직종/지역 별 사차손익 분석시스템)를 하고, 그 외에 사차손익 세분화 및 위험률 개발 등 계리 관련업무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즉 우리 연구소의 위험률 센터는 상품개발 시 중요한 요소인 위험률 개발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입니다.

우리 학교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에 들어온 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축하하고 계리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계리라는 학문은 통계학의 금융분야에서의 응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국에서 계리사는 사회에서 최고의 대우를 받는 직업 중의 하나고 국내 보험사에서도 존경받는 최고의 전문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 길을 택한 것에 대해서 자부심을 가지고 열과 성을 바탕으로 열심히 해서 계리사 자격증을 대학원에 계시는 동안 따셔서 아름다운 미래를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